$\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티켓 가격보조정책의 효과성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Korea Culture & Tourism Institute
연구책임자 김규찬
참여연구자 최성락 , 이혜미 , 천정균 , 양민우 , 심성훈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1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700004248
과제고유번호 1375026529
사업명 정책연구개발(문화부)
DB 구축일자 2017-09-20

초록

가격보조 정책들이 공연시장의 신규 관객 개발과 국민의 문화향유기회 확대에 어떠한 영향력을 미치는 지 객관적 통계 지표를 도출·분석하여, 공연시장 활성화 정책 수립·시행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

(출처 : 프리즘)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 출 문 ... 2목차 ... 3제1장 서론 ... 6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 8 1. 연구 배경 ... 8 2. 연구 목적 ... 9 제2절 연구 범위 및 방법 ... 10 1. 연구 범위 ... 10 2. 연구 방법 ... 11제2장 공연티켓 가격보조정책 현황 ... 14 제1절가격보조정책의 일반현황 ... 16 1. 가격보조정책의 개념과 목적 ... 16 2. 가격보조정책의 주요 사례 ... 31 3. 가격보조정책의 효과와 한계 ... 59 제2절국내 공연시장 가격보조정책 현황 ... 69 1. 개요 ... 69 2. 정부 운영 현황 ... 70 3. 민간 운영 현황 ... 99 제3절 해외 공연시장 가격보조정책 현황 ... 107 1. 개요 ... 107 2. 정부 운영 현황 ... 109 3. 민간 운영 현황 ... 127제3장 공연티켓 가격보조정책 효과성 분석 ... 135 제1절기존문헌 연구 ... 137 1. 공연시장의 특성 ... 137 2. 공연 비관객 특성 ... 152 3. 공연티켓 1+1 사업 평가 ... 162 제2절공연티켓 1+1 구매 데이터 분석 ... 167 1. 개요 및 방법론 ... 167 2. 주요 결과 ... 169 제3절공연관련 언론보도 분석 ... 186 1. 개요 및 방법론 ... 186 2. 주요 결과 ... 187 제4절공연관객 설문조사 분석 ... 195 1. 개요 및 방법론 ... 195 2. 주요 결과 ... 197 제5절공연기획자 설문조사 및 심층인터뷰 ... 216 1. 개요 및 방법론 ... 216 2. 주요 결과 ... 217 3. 시사점 ... 220제4장 공연티켓 가격보조정책 개선방안 ... 221 제1절 정책 목표와 방향성 ... 223 1. 정책 목표 : 가격보조에서 관객확장으로 ... 223 2. 공연시장 세분화 : 장르별 특성에 맞는 정책 ... 225 3. 공연티켓 가격보다 내용과 접근성 제고 ... 228 제2절 사업 추진체계 및 내용 ... 230 1. 시행시기 ... 230 2. 시행주체와 재원 ... 231 3. 관객 홍보 및 마케팅 ... 233 제3절 법제도 개선 ... 235 1. 공연법 개정 ... 235 2. 문화 및 관광산업과의 연계 ... 236참고문헌 ... 238부록 : 공연관람 요인에 관한 관객 설문조사 ... 242끝페이지 ... 248

표/그림 (163)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