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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서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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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신대원 |
참여연구자 | 김웅이 , 김도현 , 장경식 , 곽동기 , 구성관 , 이소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4543 |
DB 구축일자 | 2017-09-20 |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 우리나라 항공법에서는 비행할 수 있는 기기(이하 비행체라 함)를 항공기, 경량항공기 및 초경량비행장치로 분류하고 안전기준 등을 정하고 있으나, ICAO 국제기준, 유럽연합 및 미국 등 항공선진국은 비행할 수 있는 모든 기기를 항공기로 규정하고 중량, 형태 또는 운용 목적에 따라 안전기준 등을 정하고 있음.
□ 비행체의 국가 간 분류체계에 따른 안전기준의 차이는 국산 항공제품의 수출 및 항공산업 육성에 영향을 줄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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