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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항공안전기술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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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병철 |
참여연구자 | 최경일 , 이두진 , 이은석 , 김선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0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5317 |
DB 구축일자 | 2017-10-12 |
제1장.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가. 연구의 배경
1) 소형항공기 KC-100의 형식증명 및 제작증명 인증 완료에 따라 우리나라는 항공기 설계국가(SOD, State of Design) 및 제작국가(SOM, State of Manufacture)가 되었으며,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요구하는 항공기 등록국가, 설계국가 및 제작국가의 의무 이행이 필요함.
2) 우리나라의 「항공법」에서는 민간 형식증명을 받지 않고 군용으로 개발된 회전익항공기를 민간 또는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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