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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업정책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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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서성남 |
참여연구자 | 김정훈 , 고혜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3 |
주관부처 | 국방부 Ministry of National Defense |
등록번호 | TRKO201700005040 |
DB 구축일자 | 2017-10-12 |
군에 상용차량이 도입된 후, 2014년도 기준 18,000여대에 이르고 있고, 활용도에 있어서도 군용차량을 넘어서고 있다. 그렇지만 상용차량 예산 편성이 차종, 차령, 차량상태, 고단가 부품 정비 및 운행거리 등을 고려하여 편성되고 있지 않아, 상용차량의 최적 정비 상태 유지 및 안전운행에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자체 정비소의 시설이 부족한 육군의 경우 적시 정비, 고비용 부품의 정비 등에 더욱 많은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어 적정유지비 산정 기준 작성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상용차량의 차종, 운행거리 등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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