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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연구원 The Seoul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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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안기정 |
참여연구자 | 강태석 , 김범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5295 |
DB 구축일자 | 2017-10-12 |
□ 택시 과잉공급 심화에 따른 수입구조 악화 등으로 불법행위가 만연하고 서비스 수준이 하락하여 수요가 감소하는 악순환이 반복
* 택시 증가 : (’95년) 205,835대 → (’05년) 246,251대 → (’12년) 255,133대
* 악순환 구조 : 과잉공급 → 수입 감소 → 불법운전 → 서비스 저하 → 수요 감소
ㅇ 이러한 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택시업계의 경영 상태나 서비스 수준에 대한 개선 노력은 부족한 상황
□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거 2년 주기로 시·도가 일반택시사업자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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