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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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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주일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5354 |
DB 구축일자 | 2017-10-12 |
ㅇ 도로교통법상 신호제어기 설치·관리는 지자체장이나 시행령에는 지방경찰청장에게 위탁하게 되어있는 이원화체계 문제로, 신호의 유지관리와 개선사업이 일부 대도시를 제외하고는 미흡
ㅇ 대부분의 지자체들이 교통상황과 관계없이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신호주기를 고정으로 배분하여 지역 특성에 최적화된 적정 신호주기로 운영하지 못함
ㅇ ITS 사업효과를 극대화 하고 첨단교통관리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현재의 교통상황을 반영한 신호체계 개선이 필요함
- 신호주기 최적화 효과 : 뉴욕 15.7%, 버지니아 22% 통행시간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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