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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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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형철 |
참여연구자 | 창상훈 , 박현준 , 김주락 , 오세찬 , 김창훈 , 김길동 , 백종현 , 장동욱 , 이강미 , Joao victor , 한문섭 , 이장무 , 신덕호 , 신경호 , 이주영 , 이재호 , 김용규 , 김상암 , 조현정 , 김태영 , 윤용기 , 권삼영 , 김백현 , 이형우 , 홍지원 , 황종규 , 정상기 , 송용수 , 김영찬 , 전은아 , 김진오 , 정상용 , 곽경섭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7164 |
과제고유번호 | 1415114849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초고속 튜브철도 급전시스템.열차측위.열차무선통신.비접촉 급전시스템.power system for super high speed tube train.train positioning.train radio communication.contactless power suppl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7164 |
본 연구는 초고속 튜브철도 급전 및 신호 핵심기술 개발을 최종 목표로 하여 당해연도 연구목표는 초고속 튜브철도 급전시스템 및 열차제어/통신시스템 핵심기술모델 구성 및 해석, 초고속 튜브철도 급전시스템 및 열차제어/통신시스템 설계기술연구이다.
- 실시간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급전시스템 분석
- 무접촉전력공급시시템 시뮬레이션 및 시작품제작
- IPS 독자적 Simple Small Scale 구현
- 초고속 튜브철도 열차방호 및 운전프로파일 설계기술 도출 및 시뮬레이션
- 초고속 튜브철도 차지상간 통신방식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