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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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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성혁 |
참여연구자 | 이진욱 , 신민호 , 김만철 , 김석원 , 김영국 , 김정일 , 사공명 , 엄기영 , 전한준 , 황선근 , 김현기 , 방춘석 , 심형보 , 안성권 , 엄주환 , 이성진 , 이인규 , 장승엽 , 최일윤 , 최찬용 , 류태진 , 박경수 , 원상수 , 천승한 , 양재봉 , 박춘복 , 김선기 , 윤현석 , 박준상 , 편준범 , 김혁중 , 박한수 , 김태종 , 임효빈 , 이진호 , 최영식 , 이광호 , 나일호 , 윤원중 , 서용환 , 백인혁 , 정요운 , 김기환 , 최흥수 , 김유봉 , 김령진 , 양효종 , 이호근 , 서은석 , 김정구 , 최형욱 , 최유미 , 신운선 , 정영교 , 홍상표 , 김상래 , 김양수 , 장성우 , 고형일 , 강남훈 , 홍승표 , 오형일 , 유정노 , 최영현 , 강세훈 , 이형석 , 정우영 , 주부석 , 황동환 , 김형진 , 우필호 , 권상원 , 김동영 , 정영훈 , 김학성 , 강동엽 , 변보현 , 임유진 , 조호진 , 김대성 , 이병식 , 송근우 , 조국환 , 우현준 , 정재형 , 박양후 , 이원섭 , 김자연 , 백창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7173 |
과제고유번호 | 1415125780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아스팔트 궤도.아스팔트 노반.무도상궤도.노반설계법.아스팔트 혼합물.asphalt track.asphalt roadbed.ballastless track.design for roadbed.asphalt mixtur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7173 |
본 연구는 철도망 확충과 고속화를 지향하는 국가시책에 부응할 수 있는 신개념 아스팔트 노반 및 궤도구조 개발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총 연구기간 5년 중 당해연도는 1차년도 연구로서 궤도구조별 아스팔트 혼합물 성능정립, 개질제설계, 아스팔트 노반 직결궤도 시작품제작 및 아스팔트 노반상 콘크리트 궤도상세설계를 수행하였다. 주요 연구내용은 다음과 같다.
○ 철도용 아스팔트 혼합물 개발을 위해 저온영역의 온도둔감성 및 고온영역의 균열저항성 개선을 목표로 한 개질제 개발과 궤도종류별 아스팔트 혼합물 배합설계를 통해 각 궤도 구조별
Ⅳ. Research Outcome
1. Asphalt Mixture Design in Application for Railway Roadbed
가. Suggestion for target performance and commonality level of modified asphalt material depending on a track system
• The bearing layer’s penetration (50/70) of asphalt specified in the German pavement guidel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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