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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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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전현규 |
참여연구자 | 조용현 , 정흥채 , 한석윤 , 홍용기 , 최진유 , 이영훈 , 박옥정 , 박성혁 , 목진용 , 홍재성 , 황종규 , 권용장 , 천선기 , 이인규 , 이성진 , 신승권 , 이광섭 , 이인묵 , 김주욱 , 신경호 , 김영주 , 고상진 , 김무선 , 백승현 , 서인수 , 임삼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7175 |
과제고유번호 | 1415125791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중장기 R&D 전략.미래철도기술.Mid & Long Term R&D Strategy.Future Railroad Tech.. |
세계철도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해외진출기회가 커지고 있으며 국가적으로도 고부가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미래 녹색교통기술개발에 대한 R&D 요구가 증가하고 있음
국내 철도기술은 1998년 최고기술대비 47%에 불과하였으나 대형 국가 R&D(틸팅열차, 바이모달수송시스템, 무가선트램 등)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단기간에 철도 선진국 대비 약 70%의 기술수준에 도달하였으나, 아직까지 세계시장을 선도하기에는 기술수준이 낮은 실정임
철도관련 국가상위계획(제4차 국토종합계획 수정계획, 제2차 국가기간교통망계획 수정계획, 제2차 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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