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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효율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및 해석기술 개발
The development of high efficiency power supply system and simulation technology for electric railwa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김형철
참여연구자 창상훈 , 박현준 , 김주락 , 정상기 , 권삼영 , 한문섭 , 김상암 , 장동욱 , 김주욱 , Joao victor , 조연옥 , 김상암 , 이형우 , 박찬배 , 이상곤 , 박철민 , 전지은 , 김태호 , 홍정화 , 노은혜 , 송주선 , 이병준 , 정상용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12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700007182
과제고유번호 1415119796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7-10-12
키워드 실시간 시뮬레이터.급전계통.비접촉 급전시스템.Real-time digital simulator.traction power system.contactless power supply.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7182

초록

본 연구는 고효율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및 해석기술 개발을 최종 목표로 하여 당해연도 연구목표는 고효율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및 해석기술 개발모델 연구이다.
○ 전력 급전시스템 해석기술 개발
- 급전계통 off - line 해석 - 급전계통 실시간 해석
○ 이동형 비접촉 전력공급 기술 개발
- 비접촉 변압기 최적 형상 설계
- 소형 모사 선로용 이동식 비접촉 전력공급장치 구현
○ 비접촉 변압기용 전력변환기술 연구
- 전력변환장치 해석 기법 연구 - 최적화 설계연구 및 모의 실험

( 출처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3
  • 보고서 요약서 ... 4
  • 요약문 ... 5
  • 목차 ... 7
  • 제1장 서론 ... 9
  • 1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 10
  • 2절 연구 목표 및 주요내용 ... 14
  • 3절 추진일정 ... 18
  • 제2장 Off-line 급전시스템 해석 및 시뮬레이션 ... 19
  • 1절 RAILSIM에서의 모델링 ... 21
  • 2절 RAILSIM TPC ... 25
  • 3절 Railsim 예제 ... 34
  • 제3장 실시간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전철전력해석 ... 65
  • 1절 급전시스템 모델링 ... 66
  • 2절 실시간 시뮬레이터 ... 87
  • 3절 사례연구 ... 101
  • 4절 장치사양 및 기술방향 ... 105
  • 제4장 무선전력전송기술 기술동향 ... 108
  • 1절 개요 ... 109
  • 2절 무선전력 전송방식 소개 ... 111
  • 3절 무선전력전송 적용분야 ... 120
  • 4절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26
  • 5절 무선전력 전송 표준화 동향 ... 132
  • 6절 극복기술 ... 134
  • 7절 무선전송기술 철도시스템 적용 ... 138
  • 제5장 고효율 비접촉 전력공급 기술개발 ... 139
  • 1절 비접촉 변압기의 기본이론 ... 140
  • 2절 비접촉 변압기의 수치해석 ... 146
  • 3절 5kW 비접촉 변압기 설계 ... 172
  • 제6장 비접촉변압기 전력변환장치 개발 ... 231
  • 1절 사양 및 설계 ... 232
  • 2절 시뮬레이션 ... 237
  • 3절 기구 설계 ... 243
  • 4절 RealDsp Data Mon 사용방법 ... 246
  • 5절 비접촉 전력공급장치 성능시험 ... 248
  • 제7장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 259
  • 1절 성과활용 및 확산 계획 ... 260
  • 2절 기대효과 및 파급효과 ... 261
  • 참고문헌 ... 263
  • 끝페이지 ... 266

표/그림 (151)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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