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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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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신승권 |
참여연구자 | 김길동 , 권삼영 , 김형철 , 이기원 , 이우동 , 김주락 , 김재원 , 박종영 , 조규정 , 김주욱 , 박진혁 , 조환희 , 나경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00016 |
과제고유번호 | 1711123960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2-05-14 |
키워드 | 클라우드기반 플랫폼.전력수급 관리.지능형 유지관리.전력품질.팬터그래프.Cloud Platform.Power Supply Management.Smart Maintenance.Power Quality.Pantograph. |
Ⅳ. 연구개발결과
1. 전철전력설비 지능형 유지관리를 위한 이상상태 감시시스템 개발
집전전력장치 결함예측모델 알고리즘 구현을 위해서 팬터그래프 정적이상상태 검출모델 설계를 완료하였으며, 이미지기반 팬터그래프 집전판 검측알고리즘과 순시치기반 파형왜곡 실시간 감지알고리즘를 개발하였다. 이를 위하여 정적 시험을 위한 팬터그래프 이상상태 검출시스템를 제작 및 설치하였고 환경인식을 통한 팬터그래프 집전판 형상 검출 알고리즘 개발하였다. 또한 순시치기반 파형왜곡 실시간 감지알고리즘 개발을 위하여 TEO와 STFT를 이용한 파형왜곡
Ⅳ. 연구개발결과
1. 전철전력설비 지능형 유지관리를 위한 이상상태 감시시스템 개발
집전전력장치 결함예측모델 알고리즘 구현을 위해서 팬터그래프 정적이상상태 검출모델 설계를 완료하였으며, 이미지기반 팬터그래프 집전판 검측알고리즘과 순시치기반 파형왜곡 실시간 감지알고리즘를 개발하였다. 이를 위하여 정적 시험을 위한 팬터그래프 이상상태 검출시스템를 제작 및 설치하였고 환경인식을 통한 팬터그래프 집전판 형상 검출 알고리즘 개발하였다. 또한 순시치기반 파형왜곡 실시간 감지알고리즘 개발을 위하여 TEO와 STFT를 이용한 파형왜곡 실시간 감지 알고리즘 개발을 완료하였다.
2. 실시간 전력수급 관리를 위한 급전시스템의 동적상태 추정 기법 개발
집전전력장치 이상상태 예측고도화 기법을 개발하기 위해 집전전력장치 이상상태 측정위치 선정과 검측 모델별 자동 분류체계 사례를 분석하였다. 또한 이상상태 판단 의사결정을 위하여 팬터그래프 인식 검증 알고리즘을 개발하였으며 집전전력장치의 이상신호 Data Mining 기술을 연구하였다. 본 연구를 위하여 이상상태 판단 의사결정을 위한 영상처리기반 팬터그래프 인식 검증 알고리즘 개발하여 집전판 영상에서 팬터그래프 형상 추출영상처리 기법을 개발 완료하였고 데이터 마이닝을 이용한 이상상태 예측을 위한 Index를 개발하였다.
3. 클라우드기반 전철전력 통합 데이터 플랫폼 개발
(출처 : 요약문 8p)
Ⅳ. Results
1. Defect prediction model algorithm implementation
◦ Completed design of Pantograph error detection model
◦ Development of image-based pantograph collection system
◦ Development of instantaneous value-based waveform distortion real-time detection algorithm
◦ Development of
Ⅳ. Results
1. Defect prediction model algorithm implementation
◦ Completed design of Pantograph error detection model
◦ Development of image-based pantograph collection system
◦ Development of instantaneous value-based waveform distortion real-time detection algorithm
◦ Development of real-time waveform detection algorithm using TEO and STFT
2. Development of Predicted State of Abnormal State of the railway collective power facility
◦ Development of pantograph recognition verification algorithm based on image processing for decision making of abnormal state
◦ Development of pantograph shape extraction image processing technique
◦ Development of index for abnormal state prediction using data mining
(source: Summary 11p)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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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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