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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모빌리티의 주행거리 향상을 위한 모델예측 제어기반의 구동/조향 토크 최적분배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
A Study on Optimized Traction/Steering Toque Distribution based on Model Predictive Control for Mobilit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Daegu Gyeongbuk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책임자 최정현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01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등록번호 TRKO202100016416
과제고유번호 1345322985
사업명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R&D)
DB 구축일자 2021-11-20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소형 모빌리티의 주행에너지 절감 및 주행거리 향상을 위한 구동력 및 조향 토크 최적분배 알고리즘 도출
• 전체 내용
1. 모빌리티 동역학/모션 해석을 이용한 주행 시 소비되는 에너지의 수학적 모델 도출
2. 수학적 모델 기반의 구동력 및 조향토크 최적분배 알고리즘 개발.
3. 주행거리 향상에 대한 실험적 검증

□ 연구개발성과
본 과제의 연구내용을 본인의 박사학위 논문에 반영함

□ 연구개발성과 활용계획 및 기대 효과
본 과제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1.1. 연구개발의 필요성 ... 4
  • 1.2. 연구목표 ... 4
  • 1.3. 연구내용의 범위 ... 4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4
  • 2.1. 소형 모빌리티 동역학/모션 해석 ... 4
  • 2.2. 다구간 주행 시 구동/조향 모터의 소비에너지 도출 ... 5
  • 2.3. 주행에너지를 고려한 구동/조향토크 최적분배 알고리즘 도출 ... 6
  • 2.4. 구동 및 조향토크 최적분배를 위한 시뮬레이션 해석 ... 6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7
  • 1) 연구수행 결과 ... 7
  • 2) 목표 달성 수준 ... 8
  • 4.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8
  • 5. 연구개발성과 및 활용 계획 ... 8
  • 6. 참고문헌 ... 8
  • 끝페이지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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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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