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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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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전문수 |
참여연구자 | 차준표 , 황동규 , 이동인 , 유영수 , 박지수 , 이승필 , 장지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700008174 |
DB 구축일자 | 2017-10-12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8174 |
IV. 연구 결과
○ 국내 RDE-LDV 관리제도 시행에 필요한 RDE 주행경로의 적합성, PEMS 시험데이터의 신뢰성, 데이터 분석 (MAW 및 Power binning) 방법의 유효성 등에 대한 검증을 완료함
○ 국내 판매중인 유로 6 경유자동차의 평균 RDE-NOx 배출량은 0.519 g/km로 허용기준을 약 6.5배 초과하였으며, 이 중 LNT 장착차량은 평균 8.8배, SCR 장착차량은 4.2배 초과하는 것으로 분석됨
○ LNT 장착차량은 저온 및 고온조건, 에어컨 작동조건에서 RDE-NOx 배출량이 급격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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