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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희대학교 Kyung Hee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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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예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5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700009928 |
과제고유번호 | 1711026952 |
사업명 | 원자력연구기반확충사업 |
DB 구축일자 | 2017-11-13 |
※ 원자로 압력용기의 잠재적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표면균열이 존재하는 압력용기에 대한 일련의 파괴역학적 평가가 수행되어야 하며, 가정된 균열이 진전하지 않기 위해서는 냉각과 가열 동안 운전압력과 온도 사이의 상관관계를 정의할 필요가 있다. ASME(Americ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Code Section XI Appendix G에서는 보수적 가정들이 고려된 안전운전을 위한 압력-온도 제한곡선을 구하는 절차를 제시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FEM (Finite Element Metho
A RPV (Reactor Pressure Vessel) should withstand high pressure, temperature and harsh environments for power generation. Variation of the pressure and temperature should be kept under a certain limit to prevent brittle fracture. ASME Code Section XI Appendix G suggests a procedure to generate P-T(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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