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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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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추상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6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1246 |
과제고유번호 | 1711024225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보행.보행 네트워크.서비스 수준.통행행태.소셜패스.토지이용.지리정보체계.경로탐색.서비스 기준지표.Pedestrian.Pedestrian network.Level of service.Travel behavior.Social path.Land use.GIS.Path finding.LOS threshold.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1246 |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연구의 목적은 보행로 네트워크를 구현함에 있어 기존 네트워크에서는 고려하지 못하는 보행자들의 통행 경로를 네트워크로 구현하고 이에 대한 효과 분석을 수행하는 것임.
이를 위해 3개의 연구 주제를 설정하였으며 3년간의 연구를 통해 연구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였음. 연구 주제는 첫째, 보행조사 자료를 이용해 1차적으로 보행자의 통행행태를 분석하고 둘째, 결과를 바탕으로 현실적인 보행행태를 구현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인 social path 구축 방법론을 제안하고 셋째, 앞서 도출된 내용을 바탕
□ Purpose&content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pedestrian network considering social path that reflects pedestrian travel behavior in reality, and to propose new methods to assess level of service for pedestrian based on the network. This will overcome the limitation in applying a ro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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