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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제트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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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병근 |
참여연구자 | 이지훈 , 류동헌 , 박종현 , 정근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5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700013208 |
과제고유번호 | 1615008168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 |
DB 구축일자 | 2017-11-13 |
키워드 | 역추진장치.항공정비산업.복합재수리.탄소섬유.제트엔진.Trust reverser.MRO.composite repair.Carbon fiber.Jet engine. |
Ⅱ. 기술의 정의 및 필요성
• 항공기 MRO 시장의 구성은 엔진분해수리 42%, 기체정비 22%, 라인정비 18%, 구성품 19%이며, 항공기 엔진 역추진장치(Thrust Reverser)는 구성품에 속함.
• 특히, 일반적으로 구성품의 대부분이 분해점검과 교체가 주로 이루어지는 반면 역추진 장치는 수리가 주로 이루어짐.
• 역추진장치의 MRO 시장 구성은 제작사 35%, 독립 전문수리업체 40%, 항공사 25%비중으로 타 구성품 대비 제3의 독립적 전문수리업체의 수리비중이 높은 제품이며 수리비용의 구성는 재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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