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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항공안전기술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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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영재 |
참여연구자 | 민선기 , 이보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6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2000005344 |
과제고유번호 | 1615008874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 |
DB 구축일자 | 2020-05-30 |
키워드 | 항공정비산업.정비조직인증.정비분야 (한ㆍ미) 항공안전협정.착륙장치.윙렛.항공복합재료부품.Maintenance & Repair & Overhaul(MRO).Approved Maintenance Organization(AMO).Bilateral Aviation Safety Agreement – Maintenance Implementation Procedure(BASA-MIP).Landing Gear.Winglet.Aircraft Composite Material Parts. |
우리나라의 항공정비산업은 `13년 기준 민수 1조 4,880억원, 군수 1조 300억원, 국가기관 및 소형항공기 350억원으로 총 MRO 시장의 규모는 2조 6천억원대로 추정되는 시장 가운데 민수 MRO에서 `13년 기준 연간 7,600억원이 해외로 유출량을 고려 시 전 세계 민항기 MRO시장 성장률 4.1% 및 현재의 해외 의존도 51%가 유지된다면 `23년에는 연간 1조 1천억원의 국내 MRO 물량이 해외로 유출되는 항공정비시장을 국내에서 수용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항공정비(MRO) 자립기반 확충 및 인증 등 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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