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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아대학교 Dong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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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광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5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3707 |
과제고유번호 | 1711028974 |
사업명 | 신진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1-18 |
키워드 | 교량의 충돌.낙교.입력지진.공간적 변화.사교.교대-지반 상호작용.충돌방지.낙교방지.pounding.unseating.input ground motion.spatially varying.skewed bridge.abutment-soil interaction.prevent pounding.prevent unseat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3707 |
본 연구에서는 먼저 인접 단위교량 간 고유진동수 비에 따른 충격력을 산정하고 특성을 평가하기 위해 두 개의 단위교량으로 이루어진 교량시스템을 충돌요소를 사용하여 모델링하였으며, 두 교량 간 고유진동수 비에 따른 지진거동 해석을 수행하였다. 연구결과, 고유 진동수 비에 따라 상대변위 및 충격력이 크게 달라지는 것을 확인하였다. 두 교량 간 최대 상대변위는 고유진동수비가 0.5일 경우에 나타났고, 최대 충격력은 고유진동수비가 2일 때 발생하였다.
일관성손실함수 및 부지응답 전달함수를 이용하여 서로 다른 지층의 수와 깊이 그리고 지
In this study, in order to evaluate seismic pounding of bridges according to between natural frequency ratio of two units bridges, bridge system was modeled using pounding element. As a result, it was confirmed that the relative displacement and the pounding force varies greatly in accordance with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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