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
연구책임자 | 강성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5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700013908 |
과제고유번호 | 1345238974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1-2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3908 |
최근 많은 선진국들은 집단 창의성 함양이라는 교육 비전의 실현을 위한 전략으로서, 디자인적 사고(design thinking) 를 교육의 전 범위에 도입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국내 과학교육에서는 여전히 개인 수준에서의 창의성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을 뿐 집단 수준에서의 창의성에 대한 논의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초·중등 학생들의 집단 창의성 계발을 위해 협업과 공감을 강조하는 디자인적 사고를 과학 교육에 도입하고, 적용하기 위한 연구 및 개발이 시급히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