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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성균관대학교 SungKyunKwa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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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종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6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4205 |
과제고유번호 | 1345235878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1-2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4205 |
● 순수 수소 예혼합 압축착화 기관의 설계 및 제작
수소-공기 예혼합기를 자기착화시키기 위해서는 수소의 자기착화온도 (853K @1atm, 780K @59.215atm)이상으로 도달 할 수 있는 고압축이 필요하며 본 연구를 위해 압축비 64까지 가변이 가능한 수소 HCCI 기관을 설계 및 제작하였다. 가변 압축시스템은 상대적으로 구조가 간단하고 실린더 헤드와 블록이 동시에 움직이므로 기밀유지가 양호하다는 장점이 있는 실린더 블록 이동방식을 채택하여 본 실험 기관에 적용하였다. 또한 연소실의 틈새체적(Clearance vo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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