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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사회·인구 통계학적 특성과 사회연결망을 반영한 가상 시장 모델과 혁신제품 포트폴리오 최적화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연구책임자 김창욱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06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700014939
과제고유번호 1345233084
사업명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DB 구축일자 2017-11-18

초록

1. 소비자 이질성과 사회연결망 반영한 제품 속성 최적화 모형
이질적이면서 입소문효과를 가지는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가상시장에서 신제품의 시장점유율(기업의 이익)을 최대로 하기 위한 제품 속성을 최적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적화를 위해서는 어떤 속성이 최적의 속성인지 제품 개발 및 출시 전에 알아야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이질적 구매성향을 반영한 다속성 기준 제품 선택 모형을 기반으로 가상시장의 시뮬레이션과 연동하여, 제품 개발과정에서 적용가능한 제품속성 최적조합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사례연구를 통해 성능을 검증한다.

목차 Contents

  • 표지 ... 1
  • 목차 ... 3
  • Ⅰ. 연구결과 요약문 ... 4
  • Ⅱ. 연구내용 및 결과 ... 5
  • 1. 연구과제의 개요 ... 5
  • 2.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6
  • 3.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6
  • 4.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7
  • 5. 연구결과의 활용계획 ... 7
  • 6. 연구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7
  • Ⅲ. 연구성과 ... 8
  • 끝페이지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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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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