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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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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창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6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4939 |
과제고유번호 | 1345233084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1-18 |
1. 소비자 이질성과 사회연결망 반영한 제품 속성 최적화 모형
이질적이면서 입소문효과를 가지는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가상시장에서 신제품의 시장점유율(기업의 이익)을 최대로 하기 위한 제품 속성을 최적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적화를 위해서는 어떤 속성이 최적의 속성인지 제품 개발 및 출시 전에 알아야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이질적 구매성향을 반영한 다속성 기준 제품 선택 모형을 기반으로 가상시장의 시뮬레이션과 연동하여, 제품 개발과정에서 적용가능한 제품속성 최적조합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사례연구를 통해 성능을 검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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