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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상세정보

자동차 성능발전을 고려한 고속도로 입체교차부 기하구조 개선 연구

주관연구기관 한국도로공사
보고서유형 최종보고서
발행국가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 2017-10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700017336
DB 구축일자 2017-11-25
키워드 자율협력주행.입체교차.기하구조.설계속도.변속차로.Autonomous driving.Vertical Crossing.Geometric design.Design Speed.Speed-Change lane.
초록

본 과제는 자율협력주행 차량의 미검지구간(인터체인지 연결로 등)의 주행 지원을 위하여 설계속도를 상향시킨 환경에서의 고속도로 입체교차부 기하구조 설계요소를 도출하고 향후 도로설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통상충구간 등 도로 기하구조 지침...

Abstract

Purpose & Contents
Autonomous driving vehicles currently in development do not have difficulty in driving on main roads. Howe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