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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현대로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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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병석 |
참여연구자 | 김국진 , 이정율 , 민평오 , 장정훈 , 노주현 , 유보선 , 김경하 , 유재곤 , 정훈 , 김성태 , 문성훈 , 김성준 , 김용수 , 신명준 , 최열준 , 노애숙 , 우상균 , 김태윤 , 김정철 , 우관제 , 강성웅 , 김대연 , 이선희 , 장준섭 , 송규연 , 한재문 , 김석헌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9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Ministry of Land,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 |
등록번호 | TRKO201800000989 |
DB 구축일자 | 2019-04-27 |
키워드 | 차세대.분산형.고속철도.시제차량.차량시스템 엔지니어링.Next Generation.Distributed Traction.High Speed Train.Proto-Type.Vehicle System Engineering. |
최고속도 430 km/h급(영업속도 370 km/h, 시험계획 최고속도 430km/h) 차량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술 및 동력분산형 시제차량 개발
- 개발차량의 시험 및 평가 지원
- 알루미늄 구체 정밀압출 기술개발
- 시트 부품 기술개발
- 고효율유리 및 프레임 기술개발
- 통로연결막 기술개발
- 제동 시스템 기술개발
- 자기진단형 주회로차단기 기술개발
- 열차진단제어 시스템 기술개발
- 밧데리 충전기 및 SIV 기술개발
- 열차속도 및 운행정보 기록장치 기술개발
- 통합 차
Introduction
• As a major transportation system, the railway has contributed to the development of Korea economy. Now, it is becoming an important means of transportation system in 21st century with its unique advantages - such as punctually, mass transportation, safety and environmental fri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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