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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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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강미 |
참여연구자 | 오세찬 , 채은경 , 홍재성 , 김무선 , 정현승 , 장동욱 , 김정태 , 전진형 , 김기남 , 조문수 , 정호형 , 김우교 , 정구인 , 김정수 , 유재광 , 황성운 , 김진모 , 전희권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01610 |
DB 구축일자 | 2019-05-04 |
키워드 | 스마트.열차분리결합.가변편성.도킹.자동연결기.Smart.Train coupling & uncoupling.Flexible train set.Docking. |
본 연구는 철도인프라의 효율적 운영과 철도 이용자 편의성 향상(여정시간 단축 및 배차 간격 단축)에 따른 철도 이용수혜 확대를 위하여, 철도 차량의 편성을 단시간내 가변하기 위한, 스마트 열차분리결합기술을 정의하였다. 스마트 열차분리결합이란, 차량간 연결을 자동으로 분리 혹은 결합하여 운행 중 이용자의 수요에 맞게 편성을 가변하기 위한 기술이다.
본 연구는 스마트 열차분리결합 기술의 연구목표, 비전, 연구체계를 수립하고, 연차별 연구내용에 대한 기획을 수행하였다.
(출처 : 보고서 요약서 3p)
□ Expected effect and Application
Technical expected effect
• Securement of original technology on core control and core part for train coupIing/decoupling
• Securement of safety and reliability for core control and core part at the international level
• Technology to cope with train c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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