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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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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동규 |
참여연구자 | 신현준 , 백용 , 이성원 , 안찬솔 , 곽종원 , 류형근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4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Ministry of Land,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800001686 |
DB 구축일자 | 2019-05-04 |
키워드 | 해저터널.해저지반조사.굴착.화재 및 유지관리.수중교량.부유식터널.부유식튜브.침매터널.subsea tunnel.subsea strata survey.Excavation.Preventing disasters and maintenance.Under water bridge.Submerged floating tunnel.Submerged floating tube.Immersed tunnel. |
대륙간, 도서간 및 연육관 글로벌 교통 네트워크 허브 구축을 위한 해저터널 건설 기술 자립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표를 세움
- 고수압(최대 20bar) /초장대(최소 50km 이상)조건에서의 해저터널 및 인프라 건설기술 확보
- 건설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 기반 해저터널 통합 화재 및 유지관리기술 확보
- 다목적 하이브리드 해상 인프라 건설을 위한 미래기초기술 확보
위와 같은 목표달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3가지 중점 개발 기술 확보를 위한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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