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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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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문진범 |
참여연구자 | 장홍규 , 윤순호 , 김경덕 , 김영철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재료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terials Science |
등록번호 | TRKO201800002150 |
과제고유번호 | 1711062508 |
사업명 | 재료연구소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3-10 |
키워드 | 복합재료.충돌.충돌해석.나노복합재.멀티 스케일 모델링.Composites.Crash.Crash analysis.Nano particle reinforced composite.Multi-scale model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2150 |
ㅇ 기존 복합재료 충돌해석 기법에 대한 원인을 분석함
- 기존 복합재 물성 카드에서 다양한 non-physical parameter가 적용됨
- 특히 Effective failure strain은 복합재료에 적절치 않은 물성 값으로 판단됨
ㅇ 충돌해석 신뢰성 향상을 위한 새로운 충돌해석 모델을 제안
- 기존 물성카드를 수정하여 effective failure strain이 아닌 방향별 strain 적용
- 복합재 파괴 인성을 이용한 복합재 파손 모드 구현 모델을 활용
ㅇ 복합재 파괴인성 측정 시험절차
Ⅳ. Result
∘ Development of reliable crash analysis procedure for composite structures
∘ Establishment of testing procedure for composite fracture toughness and DB
∘ Development of composite structure modeling procedure with application of fracture toughness and verification of the rel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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