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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원광대학교 WonKw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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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주남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2997 |
과제고유번호 | 1711037564 |
사업명 | 개인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4-21 |
키워드 | 초고속 튜브.진공튜브.기밀성.균열.미래교통수단.투기계수.변형.Super-speed tube.Vacuum Tube.airtightness.crack.air permeability.futuristic transportation.deform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2997 |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최근 들어 항공 시스템에 비해 환경성이 우수하고 비용 대비 수송효과가 뛰어난 초고속진공튜브 운송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바, 진공튜브 인프라의 기본설계를 위해 콘크리트, 강재, 복합재료 등 진공튜브구조물의 다양한 재료적 기밀성능을 평가하고 진공펌프의 성능 및 용량과 튜브 구조의 기밀성능과의 관계를 정량화하며 동시에 불연속 이음을 가진 시스템 차원에서의 기밀성 향상 방안을 신뢰성 평가에 의거하여 수립하고자 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표이다.
□ 연구결과
1. 변두께 단면을 가진 튜
□ Purpose & contents
As the super-speed tube train (SSTT) systems is considered as an alternative future transportation system, this study is aimed at airtightness performance evaluation of various materials including concrete, steel, and composite materials for SSTT and establishment of practi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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