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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공튜브 구조물의 기밀성능 신뢰성 향상 연구
System Reliability Enhancement for Airtightness of Vacuum Tube Structur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원광대학교
WonKwang University
연구책임자 박주남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5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1800002997
과제고유번호 1711037564
사업명 개인연구지원
DB 구축일자 2018-04-21
키워드 초고속 튜브.진공튜브.기밀성.균열.미래교통수단.투기계수.변형.Super-speed tube.Vacuum Tube.airtightness.crack.air permeability.futuristic transportation.deformation.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2997

초록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최근 들어 항공 시스템에 비해 환경성이 우수하고 비용 대비 수송효과가 뛰어난 초고속진공튜브 운송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바, 진공튜브 인프라의 기본설계를 위해 콘크리트, 강재, 복합재료 등 진공튜브구조물의 다양한 재료적 기밀성능을 평가하고 진공펌프의 성능 및 용량과 튜브 구조의 기밀성능과의 관계를 정량화하며 동시에 불연속 이음을 가진 시스템 차원에서의 기밀성 향상 방안을 신뢰성 평가에 의거하여 수립하고자 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표이다.

□ 연구결과
1. 변두께 단면을 가진 튜

Abstract

□ Purpose & contents
As the super-speed tube train (SSTT) systems is considered as an alternative future transportation system, this study is aimed at airtightness performance evaluation of various materials including concrete, steel, and composite materials for SSTT and establishment of practica

목차 Contents

  • 표지 ... 1
  • 목차 ... 3
  • 연구계획 요약문 ... 4
  • 연구결과 요약문 ... 5
  • 한글요약문 ... 5
  • SUMMARY ... 6
  • 연구내용 및 결과 ... 7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7
  • 2.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7
  • 3.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1
  • 4.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29
  • 5. 연구결과의 활용계획 ... 29
  • 6. 연구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기술정보 ... 29
  • 7. 주관연구책임자 대표적 연구실적 ... 30
  • 8. 참고문헌 ... 30
  • 9. 연구성과 ... 32
  • 10.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 현황 ... 33
  • 11. 연구개발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조치 이행실적 ... 34
  • 12. 기타사항 ... 34
  • 별첨1. 대 표 연 구 실 적 ... 35
  • 별첨2. 세부 목표 관련 증빙 ... 50
  • 끝페이지 ...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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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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