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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원광대학교 WonKw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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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주남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1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0584 |
과제고유번호 | 134530176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0-05-30 |
키워드 | 초고속 진공튜브.변위 및 변형.콘크리트 균열.기밀성능 평가.기체의 투과. |
□ 연구개요
초고속 튜브철도시스템의 구현을 위해서는 열차가 운행하는 튜브 구조물 내부의 기압을 대기압의 1/10~1/1000 수준인 0.1~0.001atm 정도로 유지하는 기술이 필요한데, 이는 열차의 추진시스템과 더불어 속도 확보에 필요한 핵심요소 중 하나라 말할 수 있다. 따라서 튜브 내의 기압을 제한된 시간 내에 목표 기압으로 내릴 수 있는 진공펌프 기술 및 하강된 기압을 펌프가동 없이 일정시간 이상 유지할 수 있도록 외부 공기의 침투를 방지하는 기밀성 유지 능력은 인프라 측면에서 튜브철도시스템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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