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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기대학교 Kyongg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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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용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800003068 |
과제고유번호 | 1711036844 |
사업명 | 개인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4-14 |
키워드 | 리튬공기 이차전지.공기전극.복합체.용해형 촉매.사이클 특성.과전압.멀티촉매.기생 반응.Li-air battery.air electrode.composite.dissolved catalyst.cyclic performance.over potential.Multi-catalyst.parasitic reac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3068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연구과제에서는 리튬공기 이차전지의 가장 큰 문제점인 높은 과전압과 부족한 사이클 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생반응 제어형 촉매와 용해형 촉매를 복합화한 고용량의 공기 전극 개발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3가지 핵심목표기술 개발을 수행하도록 한다.
1) Core-shell 구조의 기생반응 제어형 촉매의 개발
2) 전도성 폴리머를 기초로 한 고용량 공기전극의 개발
3) Multi-catalyst 시스템을 통한 공기전극의 촉매 활성 극대화
연구결과
◦ CNT 표
Purpose& contents
In this study, we fabricate air electrode with enhanced cyclic performance and low over-potential as well as high capacity. The key-technologies of this study are following.
1) Development of catalyst with core-shell structure for suppression of parasitic reaction.
2) De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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