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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성균관대학교 SungKyunKwa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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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원충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3237 |
과제고유번호 | 1711037537 |
사업명 | 개인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4-21 |
키워드 | 전기자동차.준급속 충전기.능동전력필터.LCL 입력 필터.AC/DC PWM 컨버터.고조파 제거기법.모드 선택 알고리즘.전고조파왜율.병렬 운전.Electric Vehicle (EV).Rapid charger.Active power filter.LCL input filter.AC/DC PWM Converter.Harmonic Elimination Technique.All selection algorithms.Total Harmonic Distortion.Parallel oper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3237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연구과제의 최종 목적은 10kW급 전기자동차용 준급속 충전 장치에 능동전력필터 기능을 추가하여, 충전 기능에만 국한 되어있어 충전할 때만 사용하던 기존의 충전기보다 이용률을 향상시키고 막대한 용량의 증가로 발생할 수 있는 계통의 고조파 전류를 제거하는 것이다. 따라서 능동전력필터 토폴로지, 그에 따른 여러 가지 제어기법들과 두 가지 기능의 안정적인 모드 전환을 위한 제어 알고리즘에 대해서 분석 및 실험을 실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설계 및 하드웨어를 제작하여 능동전력필터 기능을 갖는 10kW급 전기자동
Purpose&contents
This research project is focused on improving the utilization factor and eliminating the harmonic currents in the system compared to the conventional charger, which is only used for charging, by adding an Active Power Filter function in a 10kW quasi-fast charger for electric ve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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