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
---|---|
연구책임자 | 강훈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6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800004024 |
과제고유번호 | 1345248546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4-28 |
본 연구의 목표는 과학교사의 PCK 계발을 위한 평가 전문성 향상 전략에 대한 연구를 통해 예비 및 현직 과학교사를 위한 평가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 모델을 개발 및 적용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1차년도에서는 교사의 평가 전문성 향상 전략 개발을 위한 실태 파악 및 기초 연구로서, 초등학교 교사의 과학 평가 전문성에 대한 자기진단 수준을 분석하였으며, 중등 교사의 평가 인식 및 실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였다. 또한 평가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에 반영하거나 성취기준을 보완할 수 있는 자료로 화학의 개념에 대한 학습 발달과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