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중앙대학교 Chung Ang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권수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6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4058 |
과제고유번호 | 1711040252 |
사업명 | 개인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4-28 |
키워드 | ADHD.adult.college student.Korea.qualitative stud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4058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최근 ADHD가 아동기뿐만 아니라 성인기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만성적 장애로 밝혀지면서 대학에 재학 중인 ADHD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ADHD를 가진 대학생은 이전 학령기의 ADHD 환자들처럼 학교적응의 어려움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의 적응의 어려움까지 보이고 있지만, 그들의 입장에서 분석한 연구는 드물다.
본 연구는 한국의 ADHD 증상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어떠한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지 그들의 입장에서 경험한 체험의 의미를 탐구함으로써 그들을 위한 중재 프로그램의
Purpose&contents
As 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 has recently found to be a chronic disease that persists into adulthood as well as in childhood, there is a growing interest in college students with ADHD. Like childhood and adolescent patients with ADHD, college students with 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