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북대학교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박완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8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700010977 |
과제고유번호 | 1345235238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0977 |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통합학급에서의 ADHD 아동을 위한 교육적 방법 프로토콜을 개발하기 위해 ADHD 학생의 특성, 교사의 특성, 성인 ADHD의 다면적 특성, 교사의 ADHD 교육적 중재 수준, ADHD CBT 중재연구의 메타분석을 한다.
▪학교기반의 표준 교육방법을 개발하여 시범 적용하여 그 효과를 알아본다.
▪통합학급에서의 표준 교육방법 프로토콜, 알고리즘을 제시한다.
□ 연구 결과
▪ ADHD 학생의 학교에서의 문제점 파악을 위한 문헌 자료 분석
-ADHD 학생의 공존장애의 특성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