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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명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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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석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5673 |
과제고유번호 | 1345247258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0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5673 |
전기자동차 및 연료전지 자동차 즉, 진환경 자동차의 배터리 열관리는 다양한 해석 기법 및 실험 방법에 의해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배터리 성능과 수명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배터리 열관리 분야는 지속적인 연구가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효율적인 방안이 제시되고 있지 않다. 연구의 대부분은 해석 기법에 의해 진행되고 있으며, 일부 실험 연구는 기존 장치된 냉매에 의한 냉각 공기를 이용하거나, 대기 공기를 이용하여 배터리 팩으로 공기를 공급하는 방법들만 제시되고 있을 뿐이다. 따라서 배터리 열관리에 대한 연구는 새로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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