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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체 운동 분석과 시뮬레이션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제희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3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800006007
과제고유번호 1711035069
사업명 개인연구지원
DB 구축일자 2018-05-12
키워드 생체 운동.이족 보행.휴머노이드 로봇.의료 보행 분석.인체 동작 분석.컴퓨터 애니메이션.물리 기반 시뮬레이션.비행 시뮬레이션.biological motion.biped locomotion.humanoid robot.clinical gait analysis.human motion analysis.computer animation.physically based simulation.flying simulation.

초록

1. 2단계 수행 중 그래픽스 분야 최고 학술지 “ACM Transactions on Graphics”에 6건의 논문을 게재하였음.
2. 실제 공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작을 만들어 내는 것에 대한 연구인 “Shadow Theatre: Discovering Human Motion from a Sequence of Silhouettes”을 그래픽스 분야 최대 학회인 “SIGGRAPH 2016”에서 발표하였으며, 각종 보도 자료에서 대중에게 해당 연구결과를 소개하였음.
3. “Push-Recovery Stability of

Abstract

Purpose
The major goal of this research project is to develop a new way of understanding, analyzing and synthesizing the biological motion of humans and animals. We intend to build a computer simulation model of biological brains and sensory-motor systems in order to understand how biological mot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국문 요약문 ... 4
  • SUMMARY ... 5
  • 목차 ... 6
  • 1.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연구계획서상에 작성된 목표 및 내용을 기술) ... 7
  • 2. 연구 추진전략 및 방법 ... 9
  • 2.1. 휴머노이드 로봇 분석 및 제어 ... 12
  • 2.2. 정적 인체 운동 분석/시뮬레이션 ... 16
  • 2.3. 근골격 모델링 ... 21
  • 2.4. 휴머노이드 로봇 제어 ... 27
  • 2.5. 동적 인체 운동 분석 ... 31
  • 2.6. 동적 인체 운동 시뮬레이션 ... 35
  • 2.7. 군집 행위 분석 ... 42
  • 2.8. 군집 행위 가시화 ... 50
  • 2.9. 실시간 동작 생성 및 실제 공연에 적용 ... 55
  • 2.10. 의료 행위 분석 ... 60
  • 2.11. 의료 행위 가시화 ... 63
  • 3. 주요 연구개발결과 ... 70
  • 4. 연구수행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방향 ... 76
  • 5. 연구개발성과 현황 ... 76
  • 6.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 현황 ... 84
  • 7. 기타사항 ... 84
  • 끝페이지 ... 85

표/그림 (3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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