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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기능 Vision 기반 집전상태 검측기술 실용화 연구
A practical study of vision-based condition monitoring technology for current collection syste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박영
참여연구자 조용현 , 이기원 , 박철민 , 정신명 , 김길동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12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1800009876
과제고유번호 1711061890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8-05-26
키워드 집전상태.집전성능.팬터그래프.전차선.이선율.Current collection performance.Pantograph.OCL.Percentage of arcing.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9876

초록

팬터그래프/전차선간 이선율 검측시스템의 국제규격 요구사항 제3자 성능인증을 통한 실용화를 수행하고 Vision 기반 기술의 융합을 통해 집전상태 검측시스템을 개발하여 국제 상용화 기반 구축이 최종 목표인 과제로 아래 사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 이선율 검출장치 실용화 연구
- Vision 기반 차상 집전상태 다기능 검측 시스템 기술 개발
- 비전기반 전차선 동적상태 검출기 구현 및 운영기술 개발

( 출처 : 보고서 요약서 4p )

Abstract

Ⅳ. Results
In this research, we propose a new composite monitoring system for detecting arcing between pantograph and overhead contact line and dynamic stagger, height of contact wire. The developed real-time NQ (Percentage of arcing) measurement equipment in accordance with IEC : To prevent from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3
  • 보고서 요약서 ... 4
  • 요 약 문 ... 5
  • SUMMARY ... 7
  • Contents ... 9
  • 목차 ... 10
  • 표목차 ... 11
  • 그림목차 ... 12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4
  • 제1절 연구개발 배경 및 필요성 ... 15
  • 제2절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19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21
  • 제1절 국내외 기술개발 동향 ... 22
  • 제2절 국외 기술개발 현황 ... 25
  • 제3절 연구개발 현황 ... 30
  • 제3장 연구개발 수행 및 내용 결과 ... 34
  • 제1절 이선율 검출시스템 최적화 설계 및 구현 ... 35
  • 제2절 Vision 기반 차상 집전상태 다기능 검측 시스템 개발 ... 65
  • 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96
  • 제1절 목표 달성도 및 기여도 ... 97
  • 제5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 계획 ... 101
  • 제1절 연구결과의 활용성 및 실용성 ... 102
  • 제2절 파급 기대효과 ... 102
  • 제3절 시장 분석 및 사업화 전략 ... 104
  • 참고문헌 ... 109
  • 끝페이지 ... 112

표/그림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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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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