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감형 게임 기반의 융복합 테마파크를 위한 IoT 통합 플랫폼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IoT Platform for Connected Theme Park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모노리스제주파크
연구책임자 천혜정
참여연구자 노주환 , 최지웅 , 노상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7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800014229
과제고유번호 1375026413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18-06-02
키워드 체감형 게임.커넥티드 융복합 테마파크.실시간 데이터 처리.룰엔진.운영관제.Activity Game.Connected Theme Park.Realtime Data Processing.Rule Engine.Operations Monitoring.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14229

초록

ㅇ 파크의 전체 시스템 아키텍처를 수립하고 이에 대한 UML 모델링을 완료하여 추후 해외 확장 및 사업 프랜차이징에 대비함

ㅇ 라이딩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 시나리오에 기반하여 고객ID, 차량ID 및 차량 주행 시 생성되는 각종 전장 데이터를 실시간 처리하여 최종 표출부까지 전송하는 시스템 스택을 구현함

- 차량의 전장보드를 구성하고 GPS, IMU, 액션캠을 장착하여 LTE 통신으로 데이터를 상위 플랫폼으로 전송하며, AC모터 기반의 구동부를 추가해 자동운행 기능을 시험함

- 파크의 실시간 대용

Abstract

Purpose & Contents
- To develop an IoT Platform that will be used by a new type of connected theme park based on gravity racers

- To come up with a system architecture composed of four stacks:
Devices/Sensors, Device Interface Platform, Management Platform and Service Platform

·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국문 요약문 ... 10
  • SUMMARY ... 11
  • 목차 ... 12
  • 제1장. 연구 개발 과제의 개요 ... 13
  • 1. 연구 개발 목적 ... 13
  • 2. 연구 개발의 필요성 ... 14
  • 3. 연구 개발 범위 ... 15
  • 제2장. 국내외 기술 개발 현황 ... 17
  • 1. 국내 기술 개발 현황 ... 17
  • 2. 해외 기술 개발 현황 ... 18
  • 제3장. 연구 수행 내용 및 결과 ... 20
  • 1. 시스템 아키텍처 ... 20
  • 2. 차량시스템 및 트랙 설비 ... 24
  • 3. 디바이스 인터페이스 플랫폼 ... 28
  • 4. 매니지먼트 & 서비스 플랫폼 ... 39
  • 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44
  • 1. 목표 달성도 ... 44
  • 2. 관련 분야 기여도 ... 45
  • 제5장. 연구 결과의 활용 계획 ... 46
  • 1. 사업화 계획 ... 46
  • 2. 추가 연구의 필요성 ... 49
  • 제6장. 연구 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 기술 정보 ... 51
  • 1. TapeMyDay ... 51
  • 2.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을 이용한 체감형 게임 ... 52
  • 제7장. 연구 개발 결과의 보안 등급 ... 53
  • 제8장.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 시설·장비 현황 ... 54
  • 제9장. 연구 개발 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 조치이행 실적 ... 55
  • 제10장. 연구 개발 과제의 대표적 연구 실적 ... 56
  • 제11장. 기타 사항 ... 57
  • 제12장. 참고 문헌 ... 58
  • 끝페이지 ... 59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