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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환경정책ㆍ평가연구원 Korea Environmen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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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신경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1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환경정책ㆍ평가연구원 Korea Environmen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800014518 |
DB 구축일자 | 2018-06-02 |
키워드 | 토양오염.도로 및 철도사업.장기적·누적적 영향.식물정화법.Soil contamination.Road and Railroad.Long-term Contamination.Phytoremedi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14518 |
본 연구는 도로 및 철도 운영으로 인한 토양오염의 발생 정도를 관련 조사 자료를 토대로 확인하고 국내외 환경영향평가 사례 및 지침들을 조사·분석하여 향후 도로 및 철도사업의 환경영향평가 시 적용 가능한 운영 시 오염 저감방안의 도입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수행되었다.
기존 도로 및 철도로 인한 토양오염 유발 여부 및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환경부의‘토양측정망 및 토양오염 실태조사 결과’ 자료, 학술논문 및 언로보도 자료를 조사하였다.
조사결과, 오염 수준은 우려 기준에 비해 낮은 수준이나 도로 및 철도부지의 경우 공장용
The study was carried out to investigate soil contamination possibility caused by road and railroad. The guidelines and environmental impact assessment (EIA) case were analyzed and applications were suggested for possible new mitigation method in EIA.
The soil contamination caused by road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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