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나우드림 |
---|---|
연구책임자 | 소수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7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기상청 Korea Meteorological Administration(KMA) |
등록번호 | TRKO201800022641 |
과제고유번호 | 1365002101 |
사업명 | 기상산업지원및활용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8-06-23 |
키워드 | 날씨경영.경영정보.추천 시스템.타겟 마케팅.데이터 융합.Weather Management.Management Information.Recommend System.Target Marketing.Convergence of Data. |
다양한 데이터 융합DB 구축
정확하고 유의미한 분석 결과를 위해 기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유동인구, 요일, 상권, 업종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정제/매핑하여 융합DB를 구축
융합 분석 수행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기상정보의 다양한 요소들이 상품군 / 상품 / 상품속성별 판매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기상-매출 상관계수를 도출
매출에 영향을 주는 요소(데이터)들을 정량화하고 상황정보 모델링 통해 요소들 간의 상관관계/연관관계를 분석
상황정보 모델링
상황정보 서비스(
Purpose & Contents
This goal of the research project is to provide information to marketing, consulting and business area. We construct convergence DB that is made of several data(weather, commercial area, a floating population, selling). And then we analyze the interrelationship between weathe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