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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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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종표 |
참여연구자 | 표영덕 , 김강출 , 신영진 , 이정희 , 이웅재 , 조맹희 , 장진영 , 정용진 , 김홍래 , 손경빈 , 안태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6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22809 |
과제고유번호 | 1485013930 |
사업명 | 글로벌탑환경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8-06-23 |
키워드 | 비-이산화탄소.비도로용 엔진.온실가스.De-NOx촉매.Non-CO2.Off road engine.Green house gas.De-NOx catalys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22809 |
□ 개발 목적 및 필요성
· 디젤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질소산화물(NOx)은 연소실 조건이 고출력을 요구하는 고온 고압 하에서 가장 많이 발생(Thermal NOx, 약 95%) 하며 미래규제 수준의 NOx 규제치를 만족하는 기술로는 선택적 촉매 환원반응 (SCR;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 기술이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음.
· 배출가스의 유해물질 제거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후처리장치에 백금 등 귀금속 촉매를 첨가하기 때
Ⅳ. Results
(1) Phase 1 (1st and 2nd year)
- A system for evaluating the N2O emissions from the diesel engine was constructed. The emission gas characteristics of each operating condition were investigated by selecting a reference engine (57kW class) for off-ro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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