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쿠드인터랙티브 QODE Interactive Co,. ltd. |
---|---|
연구책임자 | 김성은 |
참여연구자 | 심진보 , 김정민 , 최재원 , 권영민 , 이흥노 , 정현준 , 한현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광주과학기술원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800035662 |
DB 구축일자 | 2018-07-21 |
키워드 | 인공지능 로봇 탁구(하키) 게임기 지도학습.비지도학습.강화학습.MR.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35662 |
연구개발 최종목표
로봇과 사람의 대결 시. 1) 실제 사람과 대결 하는 것처럼 높은 승률 (80% 이상)을 가진 로봇 탁구 게임기 인공지능 개발
2) 사용자 친화형 로봇 개발 - 사용자의 나이, 성별, 성격에 대응
연구개발 내용
1. 인공지능 하키(탁구) 로봇을 학습 시키자
① 비지도 학습 (Reinforcement), 지도 학습 각각 기초 단계 진행
② 비지도 학습 버전 1단계 개발 완료
2. 강화학습 알고리즘 실제 게임기에 적용(완료)
① A.I 개발 용 시뮬레이터 개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