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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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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장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36689 |
과제고유번호 | 1711063058 |
사업명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8-04 |
키워드 | 자동차 혼.공차해석.민감도해석.car horn.tolerances analysis.sensitivity analysis.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36689 |
제 1장 개요
제 1절 연구개발 목표
설계치수(공차포함) 기준으로 에어갭(air gap)의 산포가 기존대비 10% 이상 목표 값을 만족하는 혼 시스템 공차최적설계
- 혼 시스템 산술적 공차해석
- 혼 시스템 확률적 공차해석 ; RSS(Root Sum of Square) 방법과 몬테카를로(Monte carlo) 시뮬레이션(10,000개 이상의 난수발생)
- 혼 시스템 부품들의 조립과정(공정)에서 발생하는 변형이 에어갭에 미치는 영향분석과 이를혼 시스템 설계에 반영
- 혼 시스템 공차 민감도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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