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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EURO-6 배기규제 대응을 위한 승용클린디젤엔진 핵심제어 알고리즘 및 ECU설계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연구책임자 선우명호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07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1800039487
과제고유번호 1415140100
사업명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8-11-03
키워드 승용 클린디젤엔진.유로6.오토사.피에조인젝터.후처리제어.커먼레일 시스템 제어.흡배기 시스템 제어.Passenger car clean diesel engine.EURO-6.AUTOSAR.Piezo injector.Aftertreatment control.Commonrail system control.EGR and VGT system control.

초록

□ 핵심기술
EURO-6 및 그 이후 배기규제 대응을 위한 승용 클린디젤엔진 핵심제어알고리즘 (정밀연료분사․흡배기․후처리 제어알고리즘) 및 EMS(HW,SW) 설계기술

□ 최종목표
○ 핵심제어 알고리즘
• 정밀연료분사 시스템: 2000bar 이상 초고압 커먼레일 제어, 다단연료분사 제어, 실시간 연소제어 알고리즘
• 흡배기 시스템: 흡배기 시스템 모델, 모델기반 고압 및 저압 EGR,모델기반 터보차저 제어
• 후처리 시스템: SCR, LNT 후처리 제어

○ EMS SW/HW 설계기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목차 ... 3
  • 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초록 ... 4
  • 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성과 ... 12
  • 제 1 장 서론 ... 27
  • 제 1 절 과제의 개요 ... 27
  • 제 2 장 과제 수행의 내용 및 결과 ... 30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30
  • 제 2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35
  • 제 3 절 수행과제 보안등급 ... 171
  • 제 4 절 유형적 발생품 ... 172
  • 제 3 장 결과 ... 173
  • 제 1 절 연구개발 최종결과 ... 173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체계 ... 205
  • 제 3 절 자체보안관리 진단표 ... 206
  • 제 4 장 사업화 계획 ... 215
  • 제 1 절 생산 계획 ... 215
  • 제 2 절 투자 계획 ... 215
  • 제 3 절 사업화 전략 ... 216
  • 제 4 절 향후 추가 기술 개발 계획 ... 217
  • 끝페이지 ... 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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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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