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권오현 |
참여연구자 | 박은지 , 안성환 , 유지연 , 진동섭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0173 |
DB 구축일자 | 2019-06-08 |
본 연구는 문·이과의 구분을 지양하고 학생 주도의 교과목 선택이 가능한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는 것이 학교 현장에 수용되기 위해서 개선되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연구목표로 설정한다. 첫째, 현행 대입제도의 문제점을 이론 및 정책 면에서 전반적으로 검토하여 진로·진학 연계 교육과정의 필요성 및 근거를 마련한다. 둘째, 학생들이 진로에 맞춰 선택할 대학 전공별로 고등학교에서 미리 이수할 만한 선택 과목을 추천하여 학생 개인별 진로·진학 연계 또는 고교-대학 연계 교육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셋째, 위와 같은 진로·진학 연계 또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