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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공주교육대학교 Gong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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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서강식 |
참여연구자 | 김은정 , 정광순 , 주현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6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0207 |
과제고유번호 | 1345259105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19-06-08 |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미래형 교육과정이라는 기치를 내 걸고 「2009년 개정 교육과정」이 역량 중심 교육과정으로 개정되었다. 학교 현장에서 미래형 교육과정을 구현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교육부에서는 2010년에 중점 추진 과제로서 ‘창의·인성교육의 강화’를 제시하였고, 이를 위한 여러 가지 실천과제 중의 하나로 교원양성대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에서부터 창의인성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을 제고해야 한다(교육과학기술부, 2010)는 안이 제기되었다. 즉, 미래형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학교 현장에 정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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