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연구책임자 | 한혜정 |
참여연구자 | 전효선 , 정혜선 , 윤혜정 , 이재영 , 이재정 , 이충란 , 이현옥 , 조소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1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0743 |
DB 구축일자 | 2019-06-22 |
2015 개정 교육과정은 현행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을 기초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상’을 제시하고, 새로운 인재상에 따른 개정 방향을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인문ㆍ사회ㆍ과학기술에 대한 기초 소양 함양,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개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의 함양이 가능한 교육과정 개발 등 세 가지로 제시하였다. 본 연구는 이러한 취지와 방향 속에서 개발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와 고등학교 보건 교육과정이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적용되도록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