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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서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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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신대원 |
참여연구자 | 한경근 , 김웅이 , 김도현 , 구성관 , 곽동기 , 이소영 , 이승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1155 |
DB 구축일자 | 2019-06-29 |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 우리나라는 항공사고예방을 위하여 항공법에서 항공안전 의무보고로 항공기사고, 항공기준사고 그리고 항공안전장애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자율보고로 경미한 항공안전장애에 대하여 항공안전 자율보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
▢ 국제적으로 항공안전관리가 기존 항공사고수습에서 항공사고예방으로 전환됨에 따라, 항공안전데이터 수집·처리 관련 국제기준 등이 사고·준사고에서 안전장애까지 확대되는 추세에 있음.
▢ 우리나라도 국제기준에 따라 관련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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