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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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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희준 |
참여연구자 | 최원석 , 김진희 , 박근영 , 박상옥 , 허준 , 이재준 , 이안나 , 김다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1892 |
과제고유번호 | 1105013727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R&D) |
DB 구축일자 | 2019-06-08 |
키워드 | 농촌.농촌 교육.학생 수 감소.rural education.the decrease of student population in rural areas.small school.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1892 |
■ 결론
학생 수 감소 문제는 정책당국이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할 농촌 교육의 고정 변수가 아닌 변화시켜야 할 사회 문제로 인식되어야 하며, 적극적인 해결방안이 모색・실천되어야 한다.
본 보고서는 농촌 지역의 학생 수 감소를 농촌 교육의 핵심적인 문제로 설정하고, 학생수의 유지를 궁극적인 목표로 상정한 정책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는 향후 다양한 정책적 논의를 촉발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연구의 일환으로 수행되었던 문제 분석과 목표 분석, PDM의 작성은 향후 더 광범위한 관계자의 참여 속에서 더 정교하게 이
■ Conclusion:
The problem of decreasing student population should be recognized as a social problem so that the policy authorities should actively seek better solutions to change the actual situation. It should not be perceived as fixed variables of rural education. This report considered the d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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