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진호 |
참여연구자 | 엄기호 , 박정우 , 김희규 , 이동현 , 강병주 , 이호 , 조성호 , 오재선 , 고동민 , 강병근 , 조정현 , 유인근 , 양진 , 최용호 , 김영수 , 김현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46 |
과제고유번호 | 1615009218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9-06-08 |
키워드 | 도시철도역사.환승이동기술.혼잡도 완화.편의성.유니버설디자인.Metro station.Trip and transfer technology.Station congestion reduction.Passenger convenience.Universal design. |
◦ 본 연구에서는 도시철도 이용객의 역사 내 이동‧환승 시간(거리) 단축, 혼잡도 완화, 쾌적성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한 인프라 개선기술을 개발하고, 이용객의 안전성 향상을 위한 안전교육센터 구축 및 도시철도 건설 관련 제도의 제‧개정안 정립과 고시를 지원함
◦ (1세부)도시철도 이용객(교통약자 포함)의 역사 내 이동‧환승 시간(거리) 20% 이상 단축을 위한 실시간 가변동선 유도시스템, 교통약자 겸용 ES, 수직‧수평구간 연속이동시스템, 편의성 평가 SW 개발
◦ (2세부)도시철도 차량 실내 및 승강장의 혼잡도 완화를 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