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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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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진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47 |
과제고유번호 | 1615009218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9-06-08 |
키워드 | 도시철도역사.환승이동기술.가변동선유도.수직·수평 이동시스템.교통약자겸용 에스컬레이터.Metro station.Trip and transfer technology.Reversible moving line guidance.Vertical and horizontal trip system.Transportation vulnerable escalator. |
◦ 본 연구에서는 도시철도 이용객의 역사 내 이동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시간 가변동선 유도 시스템, 다구간 이동시스템, 교통약자 겸용 ES 및 역사 편의성 평가 SW를 개발하고, 도시철도 건설 관련 제도의 제‧개정안 정립과 고시를 지원함
◦ 실시간 가변동선 유도시스템은 혼잡구간에서 동선 폭을 실시간 조절을 통하여 혼잡을 완화하여 이동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기술임
◦ 다구간이동시스템은 최단 운행로로 수직‧수평구간을 연속 운행하여 이동‧환승 거리(시간)을 단축하는 기술임
◦ 교통약자 겸용 ES는 일반인과 교통약자가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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